커뮤니티

Home > 커뮤니티 > 언론 보도

언론 보도

게시글 검색
유럽 최고 인기 점핑 운동 ‘KANGOO JUMPS’ 한국 첫 런칭 - 월요신문
Kangoo Jumps 조회수:1116 1.223.138.164
2018-07-04 10:49:22
유럽 최고 인기 점핑 운동 ‘KANGOO JUMPS’ 한국 첫 런칭
 
 

 

 

 

 

 

 

점핑 운동은 점핑 기구를 이용한 운동으로 최근 국내에서 가장 인기있는 운동 프로그램 중 하나로 급부상하고 있다. 대표적인 예가 트램펄린이다. 트램펄린은 스프링 매트의 탄력으로 점핑을 보다 쉽게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기구 운동이다. 

2018년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캉구 점프 슈즈(Kangoo Jumps Shoes)’는 트램펄린의 이런 공간적 제약을 보완하여 장소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수직적, 수평적 운동을 가능하게 하며 재미와 관절 보호, 성장판 촉진, 탁월한 칼로리 소모까지 트램펄린의 가장 큰 장점들을 포함하고 있다. 

캉구 점프 슈즈는 흡사 인라인스케이트의 신발에 바퀴 대신 스프링을 부착한 외관으로 국내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제품이지만 스위스를 시작으로 이미 전 세계 지역에 공식 업체를 두고 있다. 

NASA에서 유산소 운동 기구로 공식 인증, 스위스 연방 기술 협회가 실시한 조사에 따라 과학적으로 가장 충격을 작게 받는 신발로 발표된 바 있다. 

실제로 유명 스포츠 브랜드의 운동화를 신고 운동했을 때와 비교하면 캉구 점프 슈즈를 신을 경우 산소 섭취량이 7.8%향상 했으며 1시간 운동 시 일반 운동화는 300kcal, 트램펄린은 1,000kcal를 소모한 반면 캉구 점프 슈즈는 1,200Kcal를 소모하게 하여 가장 큰 운동효과를 보여 준다. 

무엇보다 캉구 점프 슈즈를 신으면 하단의 스프링 균형을 바로잡기 위해 척추를 곧게 펴게 되어 현대인의 가장 큰 문제점인 구부러진 자세와 거북목을 교정해주는 효과가 있다.

미국 트레이닝 센터에서 엄격하게 프로그램 및 강사 관리를 하여 전 세계에 보급하고 있는 Kangoo Jumps(캉구 점프) 점핑 슈즈 운동(이하 KJ Fitness)은 북미, 중남미, 유럽 등지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에서는 2018년 도입되어 2월에 첫 워크샵이 열릴 예정이며 3월 이후 본격적으로 상품이 출시되고 프로그램이 국내 곳곳의 피트니스 센터에 입점 될 계획이다.

Kangoo Jumps(캉구 점프)의 첫 워크샵은 국내의 KJ Fitness 프로그램 보급 및 전문 강사를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부산 해운대에서 열릴 예정이다. 

루마니아 대표 트레이너인 크리스티나 안드로네(Cristina Androne)를 초청하여 진행하며, 가장 폭발적이고 근육과 심폐의 내구성을 강하게 발달시킬 수 있는 KJ POWER, 음악이 동반되어 재미와 운동의 효과를 같이 볼 수 있는 KJ DANCE, 군대의 훈련 방식을 도입하여 다수의 인원을 수용하여 실내외로 활동할 수 있는 BOOT CAMP, 특별히 5세 이상의 유소년을 위하여 개발되어 두뇌와 신체를 성장시켜주는 KJ DISCOVERY 프로그램 4종목을 5일간 일자 별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각 종목별로 수강을 완료하고 트레이닝 센터의 기준을 통과한 참가자에게는 미국 트레이닝 센터에서 제공하는 국제 강사 자격증이 주어지며, 세계 어떤 KJ 프로그램을 보유한 피트니스 센터에서 국제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참가 자격은 운동관련 자격증을 필수로 소지한 사람 중 현 피트니스 강사 또는 피트니스 업체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 또는 체육관련 대학을 졸업하였거나 현재 재학중인 사람이면 가능하다. 

참가 방법은 한국 공식사이트인 WWW.KJCLUBKOREA.COM에서 강사 회원 가입 후 교육 신청 페이지를 통하여 교육에 참가할 수 있다. 

워크샵의 주최측인 캉구 점프 코리아의 대표는 "교육 참가비는 한국에서의 KANGOO JUMPS의 성공적인 런칭과 강사 양성을 위하여 금번 워크샵 참가자에 한하여 한국 본사에서 전액 지원할 것이며, 새로운 피트니스의 문화를 주도할 수 있는 기회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혜진 기자  youha0226@hanmail.net <저작권자 © 월요신문>

 

http://www.wolyo.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922

댓글[0]

열기 닫기

㈜홍익트레이딩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중앙로 48 , 612호

사업자등록번호 601-81-13928

통신판매 신고번호 2016-부산해운대-0183

대표 전준우

개인정보처리담당자 송민주

고객문의 1661-1834 (kjclub@hongiktrading.com)

트레이닝&피트니스문의 070-4639-0942 (kjclub@hongiktrad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