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Home > 커뮤니티 > 언론 보도

언론 보도

게시글 검색
[지피코리아] 패들요가ㆍ캉구점프 등 힙한 야외운동 인기…자외선 차단제 저자극 선크림 꼭 챙겨야
Kangoo Jumps 조회수:1662 1.223.138.162
2019-07-10 09:00:00

패들요가ㆍ캉구점프 등 힙한 야외운동 인기…자외선 차단제 저자극 선크림 꼭 챙겨야

 


 

 

[박한용 기자] 의무감으로 러닝머신 위를 달리지만 재미도 없고 동기부여가 되지 않을 때 밖으로 뛰쳐나가자. 요즘 워너비 몸매 소유자들과 핵인싸들은 '아웃도어' 운동을 즐기고 있다.

몸매 끝판왕 셀럽들이 즐기면서 입소문을 타고 알려진 패들보드 요가는 실내가 아니라 탁 트인 바다에서 하는 운동으로 주목받는다. 정확한 명칭은 '스탠드 업 패들보드 요가'(Stand Up Paddleboard Yoga)로 줄여서 'SUP 요가'라고도 한다.

잔잔한 바다 위에서 시원한 바닷바람과 함께하는 요가는 힐링 그 자체다. 물론 운동 효과도 만점이다. 마룻바닥에서 하는 요가보다 물에 떠 있는 보드 위에서 균형을 잡아야 해서 근력과 균형 감각이 더 필요하다.

요가에 능숙한 사람만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다리를 앞뒤로 벌리고 균형을 잡는 '워리어 동작'이나 무릎을 꿇고 엎드린 자세에서 팔과 다리를 앞뒤로 뻗는 '밸런싱 캣', 의자에 앉는 듯한 자세의 '체어 포즈'처럼 쉬운 동작부터 도전해보자.

폭발적인 칼로리 소모로 주목받는 운동도 있다. 바로 '캉구 점프'다. 신발 밑창에 스프링이 달린 캉구 전용 부츠를 신고 트램펄린을 뛰듯 점프하는 운동이다. 스프링이 몸의 충격을 흡수해 관절이나 근육에 무리가 가지 않고, 그 위에서 균형을 잡다 보니 허리를 똑바로 세워 자세 교정 효과가 있다.

유럽에서 시작해 북미에서 인기를 얻은 캉구 점프는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어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다. 위아래 점프부터 시작해 캉구 부츠에 익숙해지고 팔까지 움직이는 전신 동작으로 이어진다 야외에서 캉구 부츠를 신고 다 같이 그룹 피트니스를 즐기는 모습은 '힙'하다.

아웃도어 피트니스는 야외에서 즐기는 만큼 얇은 긴소매 운동복과 선크림을 챙기는 것이 좋다. 자외선이 피부 노화와 햇빛 알레르기의 주요 원인이므로 선크림으로 자외선 차단이 필수다. 레저용 선크림부터 트러블 피부용 선크림, 지성 피부 썬크림 등 다양한 선블록이 드럭스토어 인기 순위를 차지하는데 인생템을 찾으려면 각 제형과 성분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특히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는 물리적 차단 방법인 무기 자외선 차단제가 저자극 선크림으로 알려지며 주목받는다. 1960NY가 선보이는 '1960NY 선 크림'은 EWG 그린 등급 포뮬러로 유해 성분 없는 썬크림으로 인증받아 민감한 피부를 가진 성인 남자와 여자는 물론 유아용 자외선 차단제로 추천한다.

SPF 50+ PA++++ 철저한 자외선 차단으로 효과 좋은 썬크림이며 유분기가 적어 잘 발린다. 미백과 주름 개선 기능성으로 화이트닝 선크림으로 활용할 수 있다. 프랑스 해안송 껍질 추출물과 다마스크 장미꽃수가 피부 진정 케어와 보습 효과로 피부 관리법을 도와 인생템으로 꼽힌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댓글[0]

열기 닫기

㈜홍익트레이딩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중앙로 48 , 612호

사업자등록번호 601-81-13928

통신판매 신고번호 2016-부산해운대-0183

대표 전준우

개인정보처리담당자 송민주

고객문의 1661-1834 (kjclub@hongiktrading.com)

트레이닝&피트니스문의 070-4639-0942 (kjclub@hongiktrad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