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Home > 커뮤니티 > 언론 보도

언론 보도

게시글 검색
[중앙일보]관절재활치료로 개발된 '캉구점프'의 색다른 다이어트 운동
Kangoo Jumps 조회수:899 1.223.138.162
2019-05-16 16:45:00

관절재활치료로 개발된 '캉구점프'의 색다른 다이어트 운동

 


 

 

- 캉구클럽 밴쿠버-"살은 쏙, 건강은 쑥"
- 밴쿠버 유일의 캉구점프 클럽 인기상승
- 밴쿠버에서 코퀴틀람 등 다양한 장소 가능

 

[표영태 기자] 캥거루처럼 펄쩍펄쩍 뛰지만 관절에 무리도 없고, 1시간 계속 뛰어도 지루하지 않아 최근 가장 핫하게 뜨고 있는 이색적인 다이어트 운동법이 있어 건강과 아름다움을 챙기고 싶은 남녀노소에게 인기다.

캉구점프 클럽의 크리스티 박 한인 강사는 "캉구점프는 관절환자를 위한 재활운동을 위해 개발된 캉구리바인딩 부츠를 신고 하는 운동으로 신발에 고무 스프링이 달려 있어 점프를 할 때 충격 80%를 신발이 흡수해 관절 보호를 한다"고 소개했다.

유럽에서 시작해 북미에서 인기를 끌고 이제 막 한국까지 알려진 캉구점프는 관절에 무리없이 점프만 해도 한 시간에 1000kcal가 소비될 정도로 부담없이 할 수 있는 운동이다. 특히 안전한 구조로 운동 중 부상 위험도 없고, 자세교정에도 도움을 주며, 댄스와 접목돼 재미도 있으며, 복싱 등 다양한 격투기 동작도 접목해서 연령대와 체력에 맞게 다양한 동작을 배울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박 강사는 "현재 밴쿠버에서 유일하게 캉구클럽 밴쿠버가 있는데 회원 절반이 한인으로 가장 나이 많은 회원이 72세인데, 다른 운동을 못하셨는데 이 운동은 너무 신나게 따라 하신다"고 말했다.

캉구점프도 다양한 레벨이 있어 자신의 수준에 맞춰 부츠에 부착된 스프링종류를 교체하거나, 점프의강도를 조절하면서 다향한 레벨의 운동을 즐길수 있다

캐나다에 캉구점프가 들어온 지는 3년 6개월 정도가 된 아직 생소한 운동이지만, 캉구점프 운동인구가 급속도로 퍼지고 있고, 다양한 동작과 운동효과를 선보이는 시합대회도 열릴 정도로 인기도 빠른 시간 내에 올라가고 있다.

현재 캉구클럽 밴쿠버는 코퀴틀람과 버나비 한인타운, 그리고 밴쿠버 등 다양한 장소에서 운동을 하고 있다.

박 강사는 "캉구점프는 아무 곳에서나 운동을 할 수 있어 날씨가 좋을 때는 야외공원과 같은 곳에서 점프를 하며 운동을 한다"고 말했다.

캉구클럽과 관련한 정보는 www.facebook.com/kangooclubcoquitlam과

www.facebook.com/kangooclubvancouv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표영태 기자

댓글[0]

열기 닫기

㈜홍익트레이딩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중앙로 48 , 612호

사업자등록번호 601-81-13928

통신판매 신고번호 2016-부산해운대-0183

대표 전준우

개인정보처리담당자 송민주

고객문의 1661-1834 (kjclub@hongiktrading.com)

트레이닝&피트니스문의 070-4639-0942 (kjclub@hongiktrading.com)